▣ 미디어데일리 (http://mediadaily.co.kr)

(소개자료) MBC 일일연속극 [돌아온 복단지]

온라인 뉴스팀       2017.05.11 14:44    0

<개 요>

- 기획 : 김승모
- 극본 : 마주희
- 연출 : 권성창, 현솔잎
- 방송시간 : 평일 저녁 7시 15분
- 첫 방송 : 5월 15일(월) 저녁 7시 15분
- 출연 : 강성연, 고세원, 송선미, 이필모(특별출연), 이정길, 박인환, 선우은숙, 이혜숙,

김나운, 강성진, 이형철, 고은미, 최대훈, 진예솔, 김경남, 이주우, (아역) 고나희,

송준희, 박봄 등

 

ⓒ 미디어데일리  


 

<기획의도>

 

모두들 왕자와 신데렐라가 되려고만 하는 이 시대의 강남에 유난히 튀는 한 여자가 있다. 바로 강북에서 건너온 생계형 강남아줌마 ‘복단지’.

특이하게도 생계를 위해 강남에 진출한 여자, 학원버스기사 일을 하는 그녀가 떴다.

 

하나에서 열까지 너무나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그러나 왠지 닮은 두 남녀.

평민 출신으로 기를 쓰고 정상에 올라 왕자가 된 남자와, 가난한 남자지만 자신이 짝사랑한 남자와 결혼했기에 신데렐라가 됐다고 믿은 여자가 기이한 일로 엮여 하루아침에 함께 인생 밑바닥으로 패대기쳐지는데.

 

돈도 빽도 사랑마저도 받지 못했지만 당당하게 살아온 여자가 바닥으로 추락한 왕자를 만나 사랑과 가족을 가르쳐주는 과정을 통해 피폐해진 가슴에 단비가 되어줄 진정한 사랑과 가족이야기를 시작해보고자 한다.

 

돈, 출세, 성공만을 추구하며 달려온 우리들에게 당신은 정말 행복하십니까?

깊은 상처가 새 살이 되는 아이러니, 진짜 위안이란 무엇일까라는 질문과 함께.

 

현대사회가 외면하는 가족의 사랑과 타인에 대한 연민이 절실한 혼돈의 시대.

백마에서 떨어진 왕자를 만난 생계형 강남아줌마 복단지가

스산한 가슴을 적실 따뜻한 ‘정통 홈멜로’로, 상실감에 빠진 당신을 찾아갑니다.

 

ⓒ 미디어데일리  


<등장인물>

 

복단지 (30대 초반) 강남 영재학원 버스 운전기사.

아버지가 커다란 꿀단지를 품에 안은 태몽을 꿨다고, 집안에 온 세상에 복덩어리 되라는 의미에서 지은 이름이다. 요즘 같은 세상에 보기 드문, 이해타산 없고 정 많고, 해맑고 씩씩하다.

설렁탕집 주방 보조, 틈틈히 목욕탕 알바까지, 온갖 알바를 섭렵하는 천하장사 맘으로 고달프지만, 자신이 오랫동안 짝사랑했던 사랑하는 남편, 똑똑하고 착한 딸, 그리고 친정아버지 같은 시아버지, 사고뭉치지만 정 많은 고모와 언니 끔찍이 위하는 동생이 있기에. 자신이야말로 진정한 신데렐라의 주인공이라 믿어왔다.

그런데 이렇게 열심히 살아온 강북 흙수저 그녀가 생계를 위해 진출한 강남에서 뜻밖에 한 남자를 만나게 되는데... 자신이 근무하는 학원의 학부형인 한정욱이란 남자, 그런데 그 남자를 알게 된 뒤 그녀 인생에 쉴 새 없이 일들이 터진다.

 

한정욱 (30대 중반) JS푸드 신규사업총괄 부사장. 박서진의 남편.

전직 검사 출신으로 JS푸드 대표이사 박서진의 남편, 평민가 출신의 ‘신데렐라 사위’가 된다. 그러나 한 번도 비굴하지 않았고, 오히려 당당하게 맞섰다. ‘주신의 해결사’라는 칭호까지 얻으며 오너 일가 사위로서의 능력을 당당히 인정받았다.

그러나 겁날 것 없이 세상을 들이박으며 약자 편에 서고 장난꾸러기였던 그가, 결혼과 함께 피폐해져 간다. 그런 그를 버티게 한 건 아들에 대한 父情. 아들 학원에서 우연히 단지를 만나게 되고, 그녀를 통해 일상의 틈 사이로 몰려오는 그간의 상실의 파도를 깨닫게 된다. 그리고 조금씩 변해간다.

그러던 어느 날 억울한 일에 휘말리고 지위, 재산, 인간관계, 명예… 인생이 송두리째 무너진다. 그러나 그 모든 것보다 참을 수 없는 건, 아들을 뺏기는 것.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고 최소한의 명예와 아들을 찾기 위해선 싸워야 한다. 그 싸움의 시작을 위해 비밀의 열쇠를 쥐고 있는 복단지라는 여자를 찾는데...

ⓒ 미디어데일리  


 

박서진 (30대 중반) 주신그룹의 장녀이자 JS푸드 대표이사. 정욱의 아내.

진심으로 남에게 베풀 줄 알기에, 더욱 빛나는 여자. 능력 있고 세련된 그녀는 배경이 아닌 실력 있는 기업인으로서 인정받고 있다.

과거 자신의 상처가 주신기업의 위기로 이어질까봐 한정욱과의 결혼을 선택했다. 자신의 모든 걸 감내해 준 이 남자를 위해, 내 아들을 위해,내가 짊어지고 갈 이 회사를 위해, 그녀의 성격대로 책임감 있게 시작했다. 다행히 결혼생활은 순탄했고 너무 충실한 역할을 하는 남편과 함께 화려한 쇼윈도우의 마네킹이 되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민규를 다시 만나게 되고, 오랜 세월이 지났어도 여전히 식지 않는 사랑의 불씨를 확인하지만 그의 가정을 지켜주려 그녀는 안간힘을 쓴다. 그 과정에서 민규의 아내 복단지란 여자를 다시 만나게 되고 두 여자는 우정 아닌 우정을 아슬아슬하게 쌓아가게 된다.

 

오민규 (30대 중반) 단지의 오래된 짝사랑 상대이자 남편.

아버지의 사업이 망하면서, 중소기업 사장 아들로, 월급쟁이로, 식자재 납품직원으로, 파란만장한 삶을 산 것에 비해 아직도 부잣집 도련님 티가 나는 외모에, 성실하고 싹싹하다.

죽을 만큼 힘들었던 시절, 서진과 헤어지면서 겪었던 엄청난 상처를 안고 변두리로 흘러들어간 그를 따뜻이 맞아준 건 단지였다. 영문도 모른 채 그저 단지를 딸처럼 예뻐했던 아버지는 그에게 단지와의 결혼을 권유했고, 막다른 골목에서 그는 결심을 굳혔다. 우여곡절 끝에 단지와 결혼하며 사랑은 확신할 수 없지만 진심으로 단지를 고맙게 여겼고, 그녀에게 최선을 다하리라 다짐했다.

그런데 서진과 생각지도 못한 재회를 하게 되고 자신이 서진에게 말도 안 되는 도움을 받았음을 알게 된다. 두 사람은 서로의 가정을 지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지만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괴로워하는데..

 

신예원 (20대후반) 잡지사 기자. 단지의 동생.

단지의 아버지가 살아계실 때 데려온 사정 딱한 친구의 딸이다. 단지가 친동생 이상으로 뒷바라지해 키우다시피 했지만 그녀의 마음속에 외로움과 미안함, 그리고 소외감은 어쩔 수 없었다. 눈치 주는 사람 하나 없지만, 빨리 성공해 언니 짐을 덜어주어야 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조급해지는데...

그런 그녀에게 생각지도 못한 사랑이 찾아오고 주신그룹 막내 박재영과 가까워지게 된다. 결국 그녀는 재영과 돌이킬 수 없는 진짜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박재영 (20대후반) 영화음악 제작자, 뮤지션. 서진의 남동생.

세속적인 성공을 위해 사랑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열정과 낭만을 마음껏 표현할 줄 아는 남자다. 머리 좋고 실력도 있는데 재진처럼 탐욕도, 서진처럼 야망도 없는 자유로운 영혼의 아티스트 혹은 딴따라다.

그러던 중 예원을 만나고, 어렵사리 그녀의 마음을 얻어 배경과 조건 상관없이 순수하게 예원과 사랑을 나눈다.

 

오학봉 (60대) 단지의 시부.

며느리바보. 며느리는 절대 딸이 될 수 없다는 진리를 깨부수는 시아버지다.

며느리가 결국 아들까지 살려냈으니, 복덩어리라고 믿는 친정아버지 같고 친구 같은 집안 가장이다.

 

복달숙 (40대 후반) 단지의 고모.

컬러풀한 작업복(목욕탕 세신사)에 특이한 헤어스타일의 골 때리는 과부다.

시끄럽고 다혈질인 쌈닭이지만 정 많고 마음도 여린 그녀, 착한 단지가 피 한방울 안 섞인 예원을 뒷바라지하는 걸 보며 못마땅해 하는데...정작 본인은 사돈 학봉의 도움을 받으며 살고 있다.

 

황금봉 (40대 초반) 달숙의 남자.

연상인 달숙과 사고 쳐서 딸 황송이를 낳고는 목욕탕에서 달숙이 제자로 키우던 미쓰 세신사랑 바람이 나, 달숙이 때 밀어서 꼬박 모은 전재산을 훔쳐 야반도주를 했다.

그리고 6년 후 알거지 신용불량자가 돼서 집으로 기어들어와 달숙과 사돈인 학봉 사이에서 웃지 못 할 묘한 관계가 된다.

 

박미옥 (50대 후반) 정욱 모

남편과 사별하고, 현재 혼자서 막창집을 운영하며 산다. 체구는 작아도 다부지고 사내대장부 같은 기질이 있는 씩씩하다.

아들 정욱을 서진 네 뺏기고 손주도 맘대로 볼 수 없는 상황이 화가 나 당장에라도 사돈회사에 쳐들어가고 싶지만, 정욱 때문에 오늘도 참고 또 참는다. 그러다 식당에 식자재를 대주는 민규와 친해져 아들처럼 대하며 지낸다.

 

박회장(박태중) (60대 후반) 주신그룹 회장, 서진의 부

합리적인 성품에 인간미도 있어서 재계의 존경을 받고 있지만 바른 사람에게 따뜻한 반면 틀린 놈에겐 사정없이 잔인하다.

기업인으로서 정욱을 아들보다 신뢰한다. 능력만 있다면 딸이건 사위건 문제될 것 없다. 서진이 과거에 어떤 실수를 했는지 모르고 서진을 신뢰하며 총수감으로 생각하는데..

 

은혜숙 (50대 중반) 서진의 모

겉으로는 내조의 여왕처럼 보이지만 주신그룹 총수를 맡아도 모자람 없는 파워와 지혜를 갖췄다. 서진을 위해 못할 일이 없고 서진이의 과거를 감추기 위해 박회장과 재진 모르게 비밀을 품고 살아왔다.

서진이의 실수를 덮기 위해 정욱을 의심하고 경계하면서도 서진의 짝으로 받아들인다. 그러나 정욱이 막상 박회장에게 무한신임을 받으며 승승장구하자, 서진의 자리까지 뺏기게 될까 걱정하는데...

 

박재진 (40대 중반) 주신그룹 JS어패럴 대표이사, 서진의 오빠

품행장애, 충동, 감정조절 장애인 골칫덩어리다. 여자문제로 스캔들을 수없이 뿌리고 다녔다. 서진과 결혼한 정욱을 평민 출신이라 무시한다. 서진에게 알짜배기를 뺏겼는데 이제 또 다른 밥그릇까지 정욱에게 뺏길까 매제인 정욱과 전쟁을 벌인다.

홍란영 (30대 후반) 재진 처.

재벌가 딸로 평민출신인 정욱을 아주 치사스럽고 교묘한 방법으로 괴롭힌다.

서진과의 감정의 골이 깊고 은여사나 서진과는 게임이 안 되는 저단수에 가볍고 욱! 하는 질투의 화신이다. 재진 바람기를 겪어내면서도 세상이목 때문에 결혼생활을 유지하는데 시누이 서진이 남편 몫까지 뺏어가자 날이 갈수록 예민해진다.

 

제인 (30대 초) 서진의 수행비서 보디가드

긴 세월동안 단 한 번도 자신을 남자로 보지 않는 서진을 한결같이 마음에 품은 채 내색하지 못하고 살아온 남자다. 서진의 눈빛만 봐도 그녀가 뭘 원하는지 무슨 일을 해줘야 하는지 읽어내는 그녀의 수족 같은 남자다. 훗날 신분이 상승으로 사랑과 숨겨둔 야망을 드러내는데..


ⓒ 미디어데일리 (http://media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3 MIN DOCUMENTAIRE: SAMMA 3 minuten documentaireportret van Samma Mutsaers. 0 0 192 secs Lieve Oomen
inside looking outside An unmediated observation of a feline. 0 0 215 secs J. Andrew Forsyth
Florida/Georgia 2017 Hall of Fame Induction A short documentary surrounding the 2017 Florida/Georgia Hall of Fame ceremony and the 2017 Florida vs. Georgia game.
Interviews with Randall Godrey, Lito Sheppard, Knowshon Moreno, Greg McGarity, and Tim Tebow.

Shot/Edited: Matt Oistacher

Jacksonville, FL

Sony FS7
Sony A7s ...
0 0 217 secs Matthew Oistacher
Black Snake Killaz - A #NoDAPL Story - Documentary Trailer [2017] Black Snake Killaz: a #NoDAPL story (120 mins) chronicles the resistance to the Dakota Access Pipeline from April 2016 through March 2017. The film highlights actions taken by water protectors to stop the construction of the oil pipeline and investigates ... 0 0 149 secs Unicorn Riot
Deer A footage that is like a picture

Oct 2017
in Napier, New Zealand

www.kangdongho.com
0 0 44 secs dongho kang
No Money, No Honey, Nothing But The Boss A short documentary highlighting the important work of the Friars of Canning Town, London. Who open their doors to help the less fortunate.

Dir: Rick Stanton
Interviews by:Megan goodwin
Camera: Rick Stanton/ Will Darkin
Audio Mix: Bruce Woods

barkfilms.co.uk
0 0 703 secs Bark Films
Deer A footage that is like a picture

Oct 2017
in Napier, New Zealand

www.kangdongho.com
0 0 32 secs dongho kang
Tracing A footage that is like a picture

Oct 2017
in Napier, New Zealand

www.kangdongho.com
0 0 16 secs dongho kang
Birds on the table A footage that is like a picture

Oct 2017
in Napier, New Zealand

www.kangdongho.com
0 0 47 secs dongho kang
Stop A footage that is like a picture

Oct 2017
in Napier, New Zealand

www.kangdongho.com
0 0 17 secs dongho kang
Signal A footage that is like a picture

Oct 2017
in Napier, New Zealand

www.kangdongho.com
0 0 15 secs dongho kang
Off-Road A footage that is like a picture

Oct 2017
in Napier, New Zealand

www.kangdongho.com
0 0 18 secs dongho kang
Napier Ship A footage that is like a picture

Oct 2017
in Napier, New Zealand

www.kangdongho.com
0 0 10 secs dongho kang
Vintage Ford A footage that is like a picture

Oct 2017
in Napier, New Zealand

www.kangdongho.com
0 0 9 secs dongho kang
Conversations with My Mother An experimental documentary that details one woman’s struggles with the implicit bias of others and how that bias has affected her life. 0 0 180 secs Contia' Prince
Let Praises Rise - New Horizons Album Release
November 18, 2017
0 0 197 secs Hayley Martin
IN-SHADOW: A Modern Odyssey Embark on a visionary journey through the fragmented unconscious of the West, and with courage face the Shadow. Through Shadow into Light.

“No tree, it is said, can grow to heaven unless its roots reach down to hell.”
-C.G. Jung

...
187096 118 780 secs Lubomir Arsov
Beautiful Dreamer A dying mother travels at near-light speed, bending time to watch her baby daughter grow up.

Beautiful Dreamer is a sci-fi, time travel tale set in a striking near future world of drones, robots, holograms and transport pods. But it’s ...
1571 secs AfterPartyVFX
Voices for Recovery "Voices for Recovery" is an attempt to identify the resources for recovery in a small community.
Heroin and opioid abuse is a huge problem in North Berkshire county. We talked with first responders, social workers, doctors, the mayor, and individuals ...
19 0 1176 secs Great Sky Media
"北 핵실험" 전국 경찰 비상대비태세 강화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감행한 것과 관련해 경찰은 질서혼란이 우려될 때인 '병호' 비상근무를 발령하고, 근무 태세 강화에 나섰다.이철성 경찰청장은 접경지역 13개 경찰서의 비상근무를 경계 강화에서 '병호'로 격상하고, 전국 경찰관서도 출동 대기태세를 확립하라고 지시했으며 특히 "총경 이상급 고위간부에 대해 즉각적인 지휘 가능한 ... 전체뉴스
"부작용 논란" 릴리안 소비자들 줄소송…이달 2·3차 제기 부작용 논란이 제기된 생리대 릴리안 소비자 3천여 명이 첫 대규모 소송을 낸 가운데 앞으로도 비슷한 내용의 소송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법조계에 따르면 피해 소비자들의 소송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법정원은 지난 1일 3천323명을 원고로 하는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했는데 법정원은 2·3차 소송도 ... 전체뉴스
행안부, 北 핵실험 관련 지자체에 비상대비 지침 내려 행정안전부는 오늘(3일) 북한의 6차 핵실험과 관련해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비상대비 지침을 내리고 국민 보호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중앙부처와 각 지자체는 각 상황실을 중심으로 국가 기반 시설의 방호 태세 점검에 들어갔고, 시·군·구는 주민 대피시설과 비상 비품 등을 확인해 혹시 모를 비상발령 시 주민대피 ... 전체뉴스
문 대통령 "국제사회와 최고로 강한 대북 응징" 문재인 대통령은 3일 북한의 6차 핵실험과 관련, "ICBM(대륙간탄도미사일)급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 등 연이은 북한의 도발에 대해 국제사회와 함께 최고로 강한 응징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북한의 제6차 핵실험 직후 주재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브리핑에서 전했으며 ... 전체뉴스
합참 "한미 연합군 강력 조치 행동으로 보여줄 것"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의 핵실험에 대응해 한미 연합군의 강력한 조치를 행동으로 보여주겠다고 밝혔다.합참은 대북 경고 성명을 통해 북한이 한반도 평화와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제안을 무시한 채 ICBM급 탄도미사일과 위력이 강해진 핵실험 도발을 감행했다며 이같이 규탄했다.이어 북한이 막무가내식 도발을 감행한 ... 전체뉴스
정부 "매우 심대하고 엄중한 도전…강력 규탄" 정부는 북한이 ICBM급 탄도미사일 발사에 이어 과거보다 강한 위력의 핵실험을 감행한 것은 유엔 안보리 결의의 명백한 위반일 뿐 아니라 한반도는 물론 국제 평화와 안전에 대한 매우 심대하고 엄중한 도전으로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성명을 통해 선택은 북한이 몫이라면서, 계속된 도발의 결과는 ... 전체뉴스
한미 합참의장 "가장 빠른 시간 내에 군사 대응 준비" 한국과 미국 합참의장이 북한의 6차 핵실험에 대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군사적 대응 방안을 준비해 시행하기로 했다.합동참모본부는 정경두 합참의장과 조지프 던퍼드 미국 합참의장이 긴급 공조 통화를 갖고 북한의 핵실험이 매우 심각하고 절대 묵과할 수 없는 도발이라고 공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정 의장은 ... 전체뉴스
청와대 고위직 15명 중 7명 2주택자…1명은 3주택자 문재인 대통령을 포함한 청와대 고위공무원 15명 중 8명이 다주택자인 것으로 나타났다.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개한 고위공직자 재산등록 현황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본인 명의로 경남 양산의 단독주택을 보유했고 김정숙 여사 이름으로 서울 홍은동 연립주택을 보유한 것으로 신고했다.또 장하성 정책실장은 11억 4천만 원 상당의 서울 ... 전체뉴스
임성남 외교차관 방미…북핵 공조·한미동맹 현안 협의 임성남 외교부 1차관이 트럼프 행정부 고위 인사들과 북한 핵·미사일 대응방안과 한미동맹 현안 등을 협의하기 위해 오늘(27)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했다.임 차관은 모레까지 사흘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해 존 설리번 국무부 부장관 등 국무부와 백악관 고위 인사들을 잇달아 만나 한미 관계와 ... 전체뉴스
추미애 "인위적 정계 개편 없다…다당제 구조 존중"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하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의견과 조언을 듣고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했다.또 수십 년 쌓여 있던 적폐를 바로잡는 과정이 순탄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진정으로 나라를 책임지고 국민을 위하는 정부가 무엇인지 보여주겠다고 말했다.자신의 임기 중에 ... 전체뉴스

더 보 기

라이프